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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의 잃어버린 문명 (Lost Kingdom of the Maya - National Geograph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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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소개 

비밀스러운 마야의 문명에 관한 다큐멘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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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콜럼버스보다 수천 년 전에 이곳에 있었습니다. 파리가 마을 었을때 그들은 정글에서 도시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생사를 위한 공놀이를 했습니다. 그들은 천국에 따라 그들의 삶을 계획했습니다. 그들의 글쓰기는 우리가 여전히 해독 하려 하는 퍼즐입니다. 와우! 이거 봐요. 이제 발견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침내 그들이 누구인지 알아내고 있습니다. 뼈? 뼈가 너무 많아. 봐봐. 그건 검은색이야. 오, 이런! 이것은 정말로 강력한 예술 작품입니다. 그들은 신이 옥수수로부터 그들을 만들었다고 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마야인입니다. 1839 년. 장소-서 온두라스. 존 로이드 스티븐스 (John Lloyd Stephens)라는 미국 탐험가는 코판 (copan)이라는 버려진 마야 도시를 찾아 탐험을 이끌고 있습니다. 스티븐스 (Maya Stephens)가 앞으로 마야에 대해서 배울 많은 것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1000 년 동안 열대 기후에서 자라난, 우울한 사원과 굴러떨어진 돌들은 수천 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스티븐스는 신비감에 압도당합니다. 누가 이 집을 지었습니까?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다음 날 스티븐스와 영국인 예술가인 프레드릭 캐더 우드 (Frederick Catherwood)는 망가진 도시에 대한 그들의 인상을 기록합니다. 그것은 우리 앞에 마치 바다 가운데 산산이 조각난 껍질처럼 펼쳐져 있고, 돛대는 사라지고, 승무원들은 죽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언제 왔는지, 어떻게 부서졌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모두 신비하고 어두운 수수께끼에 불과합니다. 다음 3년 동안 Stephens와 Cather wood는 북쪽의 더 잘 알려진 마야 유적지를 방문합니다. Yucatan에서는 그들은 Uxmal과 chicken ltza를 찾습니다. 치아파스에서는 팔렌 크를 방문합니다. 그리고 여전히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도시들을 누가 만들었을까? 왜 버려졌을까? 마야의 땅은 남쪽의 온두라스, 엘살바도르, 과테말라에서부터 북쪽의 벨리즈와 멕시코까지 퍼져 나갔습니다. 수백 개의 작은 왕국이 각각 독특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자들이 전형적인 마야 문명이라고 부르는 심장부는 남부 저지대에 놓여 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과학 발굴이 처음 시작된 곳에서 시작됩니다…. Cohan이죠. 오늘날 부분적으로 복원 된 이 유적지는 여전히 신비한 공기를 유지합니다. Bill Fash는 Copan Acropolis Project의 이사입니다. Copan은 마야 최초의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이 도시를 크기 면에서 말할 수 없습니다. 더 큰 다른 도시들이 존재했었죠. 그러나 약 400년 동안 그 도시가 급성장 할 때, 그곳은 상당한 멋있는 장소였습니다. 그곳엔 놀라운 예술가, 조각가, 건축가, 엔지니어, 천문학자, 서기관 등이 있었습니다. Tikal이 뉴욕을 이라면, Copan은 파리와 같았습니다. 지난 수십 년간 매년 마야 전문가들과 수 백 명의 직원이 코판의 역사를 다시 모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여기에서 일어난 일에 대한 이야기는 여전히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 때 이 건물을 장식 한 돌 조각품 조각이 30,000개가 넘습니다. 문제는 이 특별한 퍼즐에는 상자 뚜껑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어떻게 다시 합쳐질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그림이 없습니다. 우리는 그걸 알아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로 인해 상황은 더욱 악화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GO 파일이라고 부르는 것이며, 우리가 파낸 저런 것들을 또 파내고, 맞추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Fash의 전문가팀은 수천 개의 조각품을 재조립하고 수십 개의 건물을 보존했습니다. 매년 천 년 전 코판의 사진이 더 선명해집니다. 죽은 마야 엘리트들을 묻어 둔 사원에 숨겨진 많은 단서가 있습니다. 예전 마야인들은 금속에 관심이 없으므로 여기엔 묻힌 금도 없습니다. 그러나 때로는 더 가치 있는 것이 발굴됩니다. 철사 조심해. 이 얼굴을 봐봐. 그래. 이건 다시 그려졌어. 이건 치장용 벽도 코팅이야…. 1992년 로버트 셰어 (Robert Sharer)는 왕가의 무덤을 발견했습니다. 그와 함께 묻힌 것은 냄비들이었습니다. 하나의 상형문자도 있었습니다. 이 그릇들을 특별히 중요하게 만드는 것은 색칠된 디자인과 상형 문자입니다. 글쎄, 그것들은 환상적인 그릇이야. 비록 내가 거기에 그려진 상형 문자에 대해 많이 말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40 년 전에 우리는 오직 소수의 마야 상형 문자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약 절반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무덤에 발을 가진 것과 같은 또 다른 냄비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스튜어트 (David Stuart)는 마야 (Maya) 학자의 아들이자 세계 제일의 서기관 중 한 사람입니다. 이제 상형문자를 읽을 수 있게 됨으로써 Maya가 조금 더 정상으로 보입니다. 그들을 더 인간처럼 보이게끔 하는 건 우리가 그들이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걸 알게 됐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과 삶의 사건에 대해 진정한 우려를 한 사람들이었습니다. 한 종류의 마야 글은 영원히 거의 사라졌습니다. 스페인 제사장들이 16세기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코데 츠 (codices)라고 불리는 수백 개의 접이식 책을 발견하고 즉시 그들을 태웠습니다. 오늘날에는 4개의 코덱 중 일부만 남아 있지만, Maya에 대한 알게 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은 점성술 정보로 가득 찬 연감입니다. 연감을 쓴 남성과 여성은 천문학에 정통한 서기관이었습니다. 정교한 수학을 사용하여 수천 년의 과거와 수천 년 후의 밤하늘의 움직임을 계산했습니다. 그들은 우주가 주기적으로 움직였고 일부는 매우 크고 어떤 것은 아주 작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태양의 일식을 예측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에서 시간과 사건 사이의 관계에 매료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Maya는 또한 종이보다 훨씬 영구적인 매체에 기록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는 날짜와 숫자 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돌 위에서 마야는 그들의 통치자들의 삶에서 중요한 사건들을 기록했다. 이것은 신세계에서 가장 긴 글자를 쓴 Copan의 상형 문자 계단 (Hieroglyphic Stairway)입니다. 그러나 초기의 고고학자들은 그것을 재배열하여 오늘날 우리는 부분적으로만 읽을 수 있습니다. 조각 전문가 바버라 패 쉬 (Barbara Fash)는 계단에서 1,200개의 글리프 (glyph) 카탈로그를 만들고 있습니다. 언젠가, 이 그림들은 더 완전한 코판의 왕들의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이것은 "땅에 막대기를 심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획기적인 발전을 이룬 덕분에 다른 상형 문자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이 날짜입니다. 이건…. Epigrapher Linda Schele은 최근 탐험 작업에서 그녀의 몫을 해냈습니다. 이것은 약간 나무 같네요. 그리고 동쪽을 향하고 있고, 그는 매우 젊어요. 하지만 서쪽에서 보면…. 수염을 보세요. 사람들이 역사적인 의식을 개발하고 기록된 역사를 그들이 하는 일의 일부로 삼는 것은 드문 일입니다. 우리가 지금 참여하고 있는 것은 잃어버린 역사 회복입니다…. 왜냐하면 미국 역사는 1492년 콜럼버스에서 시작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기원전 200 년에 돌 위에 자신의 이름을 쓴 첫 마야 왕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첫 번째 왕이 돌 위에 자기 이름을 쓰기 오래전 마야는 비옥한 코판 계곡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옥수수 농부들이었습니다. 그들의 삶은 자연 세계의 리듬, 재배 및 수확, 출생 및 죽음에 의해 지배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원후 400년경 로마가 무너지기 시작했을 무렵, 변화가 계곡을 휩쓸었습니다. Copan 강의 게으른 굴곡에, 돌로 만든 건물이 정글 바닥에서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훌륭하게 채색된 건물은 수천 명의 사람이 모일 수 있는 흰색 중앙 광장을 포위했습니다. 포탄과 카카오 콩, 담배, 옥과 공상가가 거래되었습니다. 도시의 중심에 시합장이 서 있었습니다. 볼 게임의 목적은 무거운 고무 볼을 손이나 발을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일부 유적지의 돌 조각은 절단된 인간 머리가 자신의 벨트에서부터 매달려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실제로 패배자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어떤 걸 묘사하는지, 아니면 더 상징적인 것을 보여 주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공은 태양의 움직임과 확장, 또한 달과 별에 대한 은유로 여겨졌습니다. 그리고 이것에 규칙이 있는지 알고 싶었을 겁니다. 그들은 올바른 방법으로 게임을 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신을 존중하면 농업 주기가 보장되고 제시간에 해가 뜨고 비가 내리며, 기다리면 충분한 수확이 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마야의 비밀 세계에서 신들은 모든 생명의 근원이었고 왕들만이 그들과 소통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신들은 태양과 비로 물리적인 우주를 지탱했으며 인간은 그 대가로 그들을 섬겨야 했습니다. 그것의 근원은 피였습니다. 마야가 그 순간의 신성함이나 중요한 사건을 알고 싶을 때 그들은 피를 보았습니다. 피는 자신의 영혼을 의미하는 '추 '렐 (chu'lel)이라고 불리는 성분을 가지고 있었고 이것은 영혼이었습니다. 그것은 인체에 침투했을 뿐만 아니라 건물로 스며들었고 나무, 하늘까지 스며들었습니다. 그것은 세상에서 신성한 모든 것들에 스며들었습니다. 그들이 피를 흘리면, 그들이 하고 있던 일은 그들이 추렐을 활성화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조지 루커스의 "포스"와 같습니다. Obi-wan-kenobi에 익숙하다면 "Force"를 부르는 건 Luke가 최종전투에서 조종을 하는 것과 같은 거죠. 이것이 마야가 이 의식에 의해 했던 일입니다. 그들은 우주의 살아있는 힘이라고 여겼던 것을 만지고 있었고 이건 아직 여기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에 왕도 피를 흘리기도 합니다. 이것은 Maya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의식 중 하나였습니다. 금식과 영적 준비의 날이 지나면, 왕은 가오리의 침으로 그의 포피를 꿰뚫고 피를 종이에 떨어지게 할 것입니다. 이 희생의 행위로 신들이 문을 열었습니다. 종잇조각을 태울 때, 마야는 그들이 떠오르는 연기에서 그들의 신을 볼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오늘날, 고대 마야의 자손들은 여전히 그들의 조상들이 했던 것처럼 살아갑니다. 그들이 기억하는 신화와 그들이 수행하는 의식은 모두 마야가 신의 시작에 그들에게 준 전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simiro Sagajau는 수확기에 들판을 축복하는 마야 신부입니다. 우리는 고대 마야의 직계 후손인 Cakchiquels입니다. 우리의 종교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저는 이걸 어린 시절 마야 제사장들에게서 배웠습니다. 꿈에서 우리는 마야 신들에게 씨를 심을 때와 추수 할 시기, 언제 불을 지를지, 그리고 언제 옥수수 행사를 할 것인지를 배웁니다. 예식에 대한 마야의 열정은 스페인 선교사들이 약 500년 전에 유카탄에 도착했을 때 처음으로 관찰한 것들 중 하나였습니다. 가톨릭 교회가 전통적인 예배 형식을 금지했을 때, 옛 방식은 없어졌습니다. 오늘날 마야가 따르는 종교는 이 두 가지 고대 신앙의 조화입니다. 마야는 예전 문화의 여러 측면에 강하게 집착했습니다. 치아파스 (Chiapas)와 과테말라 (Guatemala)의 고원 지대에서 그들의 독특한 의상은 그들을 마야 (Maya)로 정의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사는 특정 마을을 식별합니다. 마야 (Maya) 여성이 huipil이라고하는 전통적인 블라우스를 착용하면 삶의 위대한 나무가 지구에서 나온 것처럼 꿈에서 짠 세상의 중심에 그녀의 머리가 나옵니다. 멕시코의 치아파스 (Chiapas) 고원 지대에서 Chip Morris는 20년 동안 베 짜는 사람들과 함께 일해 왔습니다. 제작자들은 항상 그들의 디자인이 세계의 시작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즉, 문화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조각품과 동상의 고고학, 짜임새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것들, 그것들은 오늘날의 베와 완전히 다르지만 같습니다. 디자인에 포함된 것은 마야 세계의 지도이지만 지구의 표면이나 현재 우리가 서 있는 곳이 아니라 꿈의 세계입니다. 그것은 신이 있는 그 세계입니다. 비를 제어하는 존재, 천사가, 번개가 사는 곳입니다. 트럭이 없으며 블라우스나 집이 없습니다. 비를 만들고 생명을 창조하며 세계를 유지하는 것은 신성한 우주의 모든 이미지입니다. 세속적인 것과 신성한 것 사이의 경계가 보이지 않는 이 세상에서 모든 것이 좀 더 나아 보입니다. 피라미드는 조상이 사는 신성한 산을 상징합니다. 문은 동굴의 입구를 위험한 지하 공간으로 안내합니다. 마야는 그들이 죽으면 저승으로 갔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그걸 Xibalba라고 불렀습니다. 그곳은 질병이 가득한 축축한 공간이자 보통사람이 도망갈 수 없었던 "공포의 장소"였습니다. 마야가 어떻게 죽은 사람들을 다뤘는지는 코판 (Copan) 북쪽 130마일 지점에서 조사 중입니다. 이들은 카라 콜이라고 불리는 도시의 폐허입니다. 그곳은 한때 번영한 행정 중심지였습니다. 오늘 여기에서 발견된 수많은 무덤에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바위를 옮길 때까지 이 모든 걸 내버려 둬야 한다고 생각해. 괜찮아. Arlen Chase는 도공 전문가입니다. Diane Chase는 인간의 뼈에 대한 권위자입니다. 그들은 마야가 죽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구화 된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야 족은 서구 사회가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어떤 것도 유럽인들이 하는 것처럼 하지 않았습니다. Maya가 어떻게 살았는지 우리 사회가 이해하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 우리는 죽은 사람들과 살고 있지 않으니까요. 우리는 그들을 우리 집에 있는 방에 넣고 유지하지 않습니다. 음, 실은 마야는 살아있는 집단에서 그렇게 했습니다. 괜찮아. 오, 좋네. 앨런. 이것은 진짜 좋은 거예요. 우리는 확실히 왕의 무덤을 찾았어요. 보통 사람들은 보통 집의 바닥에 묻혔습니다. 그릇들은 멋지며 좋은 모양입니다. 엘리트들은 무덤에 배치되었습니다. 여기에 있는 이 다색은 앞면보다 뒷면이 더 이쁜 거 같네요. 뼈는 어쩌고? 뼈? 뼈가 엄청 많아요. 머리가 남쪽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적어도 두 명이 있습니다. 그들은 꽤 좋은 모양을 하고 있어요. 이 구석에는 다른 사람의 다리가 있습니다. 처음 두 사람 중 아무하고도 맞지 않아요. 남자가 아니라 여자인 거 같네요. 그것은 다른 누군가입니다. Maya가 같은 공간에 한 명 이상의 가족을 묻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저는 그걸 가정묘소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할아버지가 돌아가시면 그를 먼저 넣고, 그 뒤에 할머니가 돌아가시면 그녀도 그 안에 넣고. 후에 태어난 그의 자식들이 죽으면 또 그곳에 묻고, 그전의 시체들을 좀 옆으로 치우고 그런 거요. 그리고 조금 더 많은 사람이 죽으면 마침내 영묘 안에 뼈가 많이 채워져 있겠죠. 이 사람은 반지를 가지고 있네요…. 고고학자들에게는 무덤이 시간 캡슐과 같습니다. 때때로 죽은 자들에 묻혀있는 물건들은 정확한 날짜와 이름을 산출합니다. 이것들은 고대 마야가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우리에게 알려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실험실에 가면 나올 거야 그들이 찾는 것은 단순히 아름답습니다. Caracol의 무덤과 마찬가지로 Copan의 건물에는 매장된 역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 찾는 건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온두라스 고고학자인 Ricardo Agurcia는 1978년부터 Copan에서 일해 왔습니다. 가장 큰 관심사는 이 사람들에게 일어난 일을 파악하는 것이었습니다. 제 조상 중 일부이기도 하죠. 그것은 우리나라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저는 자랐죠. 제 말은 제가 그렇게 어리지 않았을 때 이 유적지를 처음 접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나에게 충격을 주었고, 당신이 항상 생각하고 있던 매혹적인 주제였습니다. 이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들은 누구였습니까? 그들은 그들이 한 일을 어떻게 했을까요? 지난 4년 동안 아구르샤 (Agurcia)는 코탄 사람들이 어떻게 살았는지를 더 많이 알려줄 수 있는 사원인 피라미드를 굴착 해 왔습니다. 사원 (Temple)은 건설적으로 보면 전형적인 왕실 구조입니다. 그리고 고고학자들이 도전하게끔 합니다. 마야에게는 특정 공간이 신성하므로 사원은 사원을 다른 사원 위에 쌓았습니다. 노동자들은 기존 구조물의 상층부를 무너뜨리고, 무거운 채우는 물건을 감싸고, 그 주위에 새로운 구조물을 짓게 됩니다. Agurcia의 참여자가 안을 제거하면 터널의 미로가 생깁니다. 터널에서 일하는 것은 매우 혼란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은 3차원에서와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사이로, 옆으로, 위, 아래로 가야 합니다. 그리고 때때로 당신은 길을 잃고 보고 있는 것을 이해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왼쪽의 평평한 벽은 더 오래된 사원의 외벽이었습니다. 아구르시아 (Agurcia)는 건물의 벽을 따라가면 건물의 원래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엄청 짧은 거리를 탐색했고, 빙고! 우리는 또 다른 벽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남쪽으로 더 멀리 뻗어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부 구조의 바닥 부분을 가졌는지 또는 더 높은 부분을 가졌는지 알아보려고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여기에 매우 큰 피라미드였던 것의 천장이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추적하기에 한 8층짜리 건물 높이이고 뒤로 휘어 더 올라갑니다. 아구르시아가 다음에 발견한 것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것입니다. 처음 두 개 안에 세 번째 구조가 있었는데, 이 두 개는 달랐습니다. Agurcia가 Rosalila라고 부르는 건물은 완벽하게 보존되었습니다. 느슨한 먼지가 제거되어 원래 페인트의 흔적이 남아있는 거대한 면들을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전에 발견 한 면들의 대부분은 아마도 1미터 또는 2미터의 높이였고 5, 6미터만큼 연장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면은 계속되고 있고 순간에 우리는 여전히 그들의 끝을 찾지 못했습니다. 어이 거기! 어떻게 됐니, 보스? 와 ~ 오 ~. 너 여기 와 본 적 없지? 와! 우와! 믿을 수 있니? 붉은 페인트가 여기저기에 있습니다. 그래, 좋은 페인트가 아주 많아. 우리는 조형 밑으로 내려오고 두 마리의 새가 나옵니다. 여기 하나 발견했어. 그리고 머리가 북쪽으로 향해있어. 그리고 우리에게는 또 다른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시피, 그는 자신의 부리가 그의 눈을 통해 구부러져 있어. 그 뒤에 있는 모든 깃털. 밖으로 뻗는 모든 깃털 또한 아크로 폴리스의 다른 어떤 것보다 높습니다. 그래서 이 물건은 몇 마일 밖에서도 빛났습니다. 이건 말도 안 돼요. 정말 말이 안 돼요. 한때 밝게 채색된 조각으로 장식된 Rosalila는 한때 Copan에서 가장 높은 곳을 의미했습니다. 중앙 출입구를 감싸고 있는 두 마리의 거대한 새들은 석양을 향하고 있습니다. 그 위에 물결 모양의 뱀들이 하늘을 향해 몸을 연장합니다. 고고학자들에게는 Rosalila에게 주어진 혜택이 문제를 제기합니다. 우리는 Rosalil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 안달 나 있습니다. 왜 150년 동안 거기에 머물렀고 왜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서 만지지 않았죠? 왜 그것이 묻혀 있었습니까? 그들은 매장했을 때 그것을 만지지 않았습니다. 나머지 모든 것들은 사람들이 모조리 부셔서 더 좋은 것으로 그것들을 덮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길래 그렇게 사람들이 존경했고 묻힐 때도 미라로 만들었을까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 안에 무엇이 있습니까? 저거 뭐야? 그리고 그것이 우리가 리카르도가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발견이 이루어지기 전에 우기는 코판 (Copan)으로 내려갑니다. 고고학자들은 집으로 돌아가고 모든 굴착은 끝날 때까지 중단됩니다. 거의 6개월 후 우기가 끝났습니다. 날씨가 깨끗해졌습니다. 마침내 사원 16의 발굴 작업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절반 년 동안 노동자들은 Rosalila에서 흙을 벗겨내는 작업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비가 내리기 바로 전에, 불가사의한 사원은 한 번 더 놀랄 일을 만듭니다. 출입구에 있는 작은 은닉처에서 아구르시아는 1,300년 전에 묻힌 것을 캐냅니다. 이거 봐요. 그건 검은색이야. 오, 이런! 이건 맞지 않아요. 이건 아주 비슷해요. 이 물건들의 가장자리가 얼마나 날카로운지 믿지 못할 것입니다. 그들이 발견 한 것은 특히 신성한 재료 부싯돌인 화염석에서 부서진 칼 묶음입니다. 그들은 아마도 의식 행사에 사용되었을 것이며 얼굴은 왕 조상이나 희생 희생자를 그려 넣었습니다. 현대에는 이렇게 날카롭게 칼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없으므로 이러한 날카로운 칼을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알지 못합니다. 전 부합해서 9개의 부싯돌은 아마도 아홉 개의 마야 "밤의 영주"에 해당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곳에 1,300년 동안 있었습니다. 믿기지 않습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예술 작품입니다. 기교를 의미하죠. 그 일은 대단합니다. 그리고 나는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당신은 열기 속에서 사진을 찍고, 길이를 재는 것을 잊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때때로 이것이 인간이라는 존재의 얼굴이라는 것을 까먹고 그들이 인간이었을 때 이것이 매우 중요했다는 것을 까먹곤 합니다 그것을 보고 감동했습니다, 정말입니다. 이건 특별한 느낌입니다. 이런 일은 매일 일어나지 않습니다. Rosalia에서 발견된 부싯돌 Agurcia는 아마도 7세기에 묻어졌을 겁니다. 고전 마야 문명이 절정에 달했을 때죠. 많은 마야의 왕국에는 새로운 건물 건설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일부 도시는 도로로 연결되어 있었고, 그들 사이의 무역은 번성했습니다. 코판은 남쪽 경계에 있습니다. 그러나 마야 세계에서 북쪽에서 마야의 핵심이 흔들릴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티칼은 가장 위대한 마야 도시 중 하나였으며 이웃 도시의 부러움을 사로잡는 번영 한 도시 중심지였습니다. 아마 다른 왕국이 위협을 가하는 것은 Tikal 왕에게는 상상할 수 없었을 겁니다. 562 년 봄, Caracol은 Tikal을 공격하여 이겼습니다. Tikal에서 일어난 격변 동안에 왕족 구성원들은 밀림으로 이동하여 그들 자신의 도시를 건설했습니다. 오늘날, 연구 기지 캠프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때 도스 필라 스의 Pilas)의 큰 도시는 다시 정글에 의해 매립되었습니다. 이 극적으로 부상한 권력에 대한 그림을 모으기 위한 노력은 아서 데마 레스트 (Arthur Demarest)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가 배운 것은 마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바꾸게 했습니다. 40 년 전이나 50년 전에 우리는 마야를 평화로운 사랑의 신정 사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학자들은 행성의 움직임을 연구하고 자신의 세계에서 살았다고요. 최근의 상형 문자 해독과 요새화를 발굴한 우리는 발견했어요. 마야는 신세계에서 가장 호전적인 사람 중 하나인, 매우 폭력적인 사람들이었으며, 그들은 전쟁, 왕위 계승의 전투 및 지상의 추구를 위해 항상 싸움하고 있었다는 걸요. 1990 년 Demarest 팀은 이 견해를 뒷받침할 구체적인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크고, 완벽하게 보존된 상형 문자이며, 큰 왕국들인 Tikal, Dos Pilas가 서로 싸우면서 일련의 전쟁, 전투 및 정복에 했다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결과를 기록했죠. 엄청난 양의 정보이고, 이에 대한 해독은 마야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시기를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을 바꿀 것입니다. 정말로 훌륭합니다. 그들은 Calakmul의 부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직책이네요. 자신들이 티칼과 경쟁할 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그건 생각 좀 해봐야겠는데요? 그러니까…. 이게 부하라는 뜻인가요? 서기관 David Stuart와 Steve Houston은 그들이 읽을 수 있는 문자의 양을 보기 위해서 불렸습니다. Bonampak과 Tonina를 통해 말이죠. 그리고 -X 다음에. 보세요, 저기 있습니다. Atun. 그래. 아서 (Arthur)는 일종의 제단을 말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그것은 헌신을 의미합니다. 계단을 말하는 거야. 그리고 봐라! 그것은 계단입니다. 그것은 한 계단! 그것은 피라미드입니다. 좋아, 이건 사건을 의미해 전쟁…. 그리고 그 위에 Ruler A의 아버지와 관련된 새로운 사건이 있어. 여기 두개골 문자는 Tikal의 통치자의 이름입니다. 처음에는 마야 전쟁이 어느 정도 의식으로 여겨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종교적 죽음에 더 헌신적이었습니다. 문자 그대로, 이 사람들은 어리석은 의상을 입고, 구석기 시대의 큰 창을 가진 구식 의상을 입고 그곳을 나와 어떤 곳에서 만났고 서로를 싸웠습니다. 그들 중 하나가 체포되어 끌려갔고 희생되었습니다. 계단의 상형 문자가 확인시켜주는 거처럼 보이는 것은 8세기에 언젠가는 의식 전쟁이 확장을 위한 전쟁을 바뀌었다는 겁니다. Dos Pilas의 왕은 Pasion 강을 따라 마을을 공격하여 중요한 무역 루트를 장악했습니다. 전투에 변화가 일어나서 정복을 위한 전쟁으로 바뀌면서 실제로 다른 사람들의 영토를 흡수한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은 걷잡을 수 없어진 거 같아요. 어떤 이유로 경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공격 기지가 허용됩니다. 인구 기반을 공격하고, 사원을 불태우며, 그런 종류의 일들이 허용됩니다. 새로운 전쟁은 결국 카라 콜에도 도착합니다. 카라콜과 마야 지역의 8세기와 9세기는 엄청난 변화와 많은 전쟁의 시기였습니다. 그 시점까지 Caracol은 전쟁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기엔 이웃 문명을 물리치고 그들을 당신의 영역으로 데려가는 것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포로들에게 희생을 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졌을 것입니다 두려움에 떨었겠죠. 마야 도시에 있는 자신을 상상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은 전쟁했습니다. 그리고 말하죠. 나는 포로로 잡힐 거야. 일을 해야 할 거고 아마 1년 중 외국에서 3 개월을 보내야 하겠지. 그러나 약탈하는 군대가 와서 사람들을 모으고, 그 사람들에게 일을 시키지 않고 머리를 자르고 막대기에 올려놓고 거대한 해골 밭을 만든다고 생각해보세요. 그것은 당신을 공포에 빠뜨릴 것입니다. 아마 "세상에, 여기서 나가자!" 라고 생각하게끔 하겠죠. 도스 필라 스가 마침내 테러에 직면하게 됩니다. 상형 문자 계단 자체에 서둘러 건립된 영창의 유적이 있습니다. 고고학적으로 방어벽은 우리가 여기서 발견한 가장 중요하고 흥미로운 특징 중 하나입니다. 이 벽돌 벽이 너무 깔끔하고 잘 배치되어있는 이유 중 하나는 찢어진 깔끔하게 조각된 블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주위의 궁전들의 벽면입니다. 그러니까 말 그대로 그들은 왕궁을 뜯어내 그들의 상형문자 계단 반대편에서 방어 시스템을 만든 거죠. 마지막 날에 도시의 모습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침략자들을 내쫓으려는 광란적인 시도에서, 도스 필라 스 시민들은 도시의 중심부 주변에 두 개의 방어벽을 세우고 보호를 위해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들은 포위 공격과 붕괴 당시 도스 필라 스의 Pilas)의 중앙 의식 광장을 채우는 작은 오두막을 지키는 플랫폼들이죠. 그리고 이 위대한 왕국의 마지막 순간에 절망이 매우 컸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마치 미국 문명의 붕괴가 끝나갈 때 백악관 잔디밭에 사는 인구가 압박당한 것처럼요. 그게 바로 그 순간에 일어난 일입니다. 반면 코판 (Copan)은 다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가장 강력한 통치자 중 한 명이 붙잡혀 참수되면, 왕의 신성한 권위에 대한 믿음은 흔들립니다. 동시에, Cohan Valley의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Copanecs는 성공의 희생자가 되었습니다. 이 도시가 성장하고 더 활기차고 매력적으로 바뀌면서 궁극적으로 이 좋은, 비옥한 충적토가 가옥으로 덮여 있었고 기본적으로 자신의 식량 공급을 하지 못했던 거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숲이 제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계곡 전체에 폭넓은 침식이 발생했습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강수량을 감소시켰고, 사람들은 더는 여기에 살 수 없었습니다 세기 중반이 되었습니다. 남부 마야 세계 전역에서 왕들의 힘이 약해지고 있습니다. 질병과 굶주림이 흔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도시에서 표류하기 시작합니다. 유럽에서는 암흑기가 끝나고 있습니다. 여기 정글에서 그들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761 년에 도스 필라스 (Dos Pilas) 왕이 붙잡혀 살해되었습니다. 그 시점에서 더는 상형 문자는 없었습니다. Palenque에서 마지막으로 쓰인 날짜는 799년입니다. 20 년 후 Copan은 조용해지고 Caracol은 859년 기록을 멈춥니다. Tikal의 마지막 비문 날짜는 879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쪽 마야 도시 중 소수만이 10번째 세기의 첫 몇 년에 살아남게 됩니다. 우스 칼 (Uxmal)과 치첸 (Chichen)과 같은 유카탄 반도의 북부 도시들은 수 백 년 동안 더 오래 번영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더는 신성한 왕들에 의해 지배되지 않으며 서서히 건축하고 쓰고 숭배하는 옛 방식이 사라집니다. 클래식 마야 문명이 끝났습니다. Maya 문명에 대해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것은 제가 생각하기에 오늘날의 버려진 정글 안의 파괴된 공간에 있었던 건축물과 과학 및 작문 시스템을 갖춘 정교한 문화를 보는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그것을 볼 때 즉각적인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언젠간 실패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고, 문명은 복잡한 현상이며, 우리는 이를 망칠 수 있다고 상기시킵니다. 결과는 완전히 파국적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클래식 마야 문명이 사라진 동안 마야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3000 년 동안 그들은 자신들 왕들의 야망과 외부 정복자들의 야망에서 살아남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그들은 공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과테말라에서는 지난 30년 동안 마야인들은 내전을 해야 했습니다. 그동안 10 만 명의 마야인이 살해되고 4만 명이 또 사라졌습니다. 과부와 고아의 수는 셀 수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그들은 견뎠습니다. 그들은 우이필을 짰습니다. 그들은 옥수수를 재배했습니다. 저는 오늘날의 마야인들이 클래식 마야와 같은 전통 안에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잃어버린 것은 귀족의 겉옷이고 그건 그들이 자발적으로 벗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왕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게다야. 너희는 일하고 있지 않아. 그리고 그들은 떠났고 자신의 삶을 계속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마야붕괴에 대해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들은 붕괴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진화했습니다. 그들은 좋은 시간, 나쁜 시간을 지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여전히 우리와 함께합니다. 그들은 아직도 그들의 관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사회를 조직하는 방법을 유지합니다. 고대 마야의 삶의 방식이 아직도 얼마나 살아 있는지를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우리가 지금 파내는 것은 우리 역사의 일부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살았던 사람들은 우리가 본 최고의 사람 중 일부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이들의 삶에 대해 점점 더 많이 알게 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누군가가 대학원생이었던 저에게 Copan의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마야의 문명에 대해서 알고 있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아마 그 사람을 믿지 않을 겁니다. 지금이 장소를 만든 사람들은 Yax Pak이나 Bird와 같은 사람들입니다. 재규어 또는 Pacal은 발언권을 되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진실하게 다가오며 20 세기의 사람들에게 누가 이곳을 지었고 왜, 그리고 무엇을 느꼈는지, 그리고 그들이 세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익명의 사람들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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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자 크리스틴 웨버
제공자 Superb Documentaries
원본출처 http://www.youtube.com/watch?v=bSd2P0guPFk
등록자 쪽지
태그 마야,  문명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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